대한심장혈관영상의학회

메뉴열기
Home 지난뉴스레터보기 발행인:정정임  편집인:김정아,이지원          News Letter Vol.39
메뉴닫기

ATRIUM

회장임기를 마치며
(정정임 KOSCI 회장)

존경하는 KOSCI 회원 여러분,
떨리는 마음으로 회장임기를 시작하였는데, 어느덧 2년이 지나 퇴임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도움과 격려로 지난 2년을 무사히 지내온 것 같아 이자리를 빌어서 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임기를 처음 시작하면서 가지고 있었던 큰 목표들을 생각하면 일부 성취된 부분도 있어 다행스럽기도 하지만, 많은 부분 부족하게 마무리되는 것 같아 아쉽기도 합니다.

KOSCI의 중요핵심을 학술교류를 통한 개인발전과 성취라고 보고 그에 맞는 정책과 행사를 진행하려고 하였습니다. 개인발전과 성취는 학문적인 면도 있고, 인간적인 면도 있어서, 서로 만났을 때 기쁘고 따뜻하기를 바랬고, 처음 시작하는 주니어들이 어려움 없이 KOSCI의 분위기에 동화되기를 바랬습니다. 학문적으로는 KOSCI를 통해서 지식을 넓히길 바랬고, 또 서로 자극하고 격려하는 분위기가 되었으면 했습니다. 이런 생각과 마음이 조금이라도 느껴 지셨다면 저는 더할 나위없이 기쁠 것 같습니다.

오래전 있었던 짧은 얘기로 퇴임사를 마무리할까 합니다.

원로 교수님께서 저에게 인생에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냐고 물어보셨습니다. 마음속으로 “사랑”과 “행복”을 가지고 저울질하다가 “행복”이라고 말씀드렸더니 그런 대답은 “이 중 중요한 것이 무엇이냐고 물었을 때 모든 것은 연관 되어있다” 라고 하는 얘기나 마찬가지라고 하셨습니다 (^^). 의도하셨던 바이던 아니던 간에, 그 이후로 가끔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행복은 어디서 오는 걸까’ 하고 자문하곤 합니다. 행복의 원천은 여러 곳에 있겠지만, 가깝게 큰 행복을 주는 것이 사람과의 관계인 것 같습니다. 가족들, 친지들, 동료들 과의 관계에서 얻는 기쁨과 충만함이 행복의 중요 원천인 것 같습니다. 그런 면에서 본다면 저는 지난 2년간 회원 여러분들과 폭넓게 교류할 수 있어서 행복했던 것 같고, 그런 기회를 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부족한 저를 도와 고생을 많이 한 임원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임원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에 여기까지 무사히 온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KOSCI를 많이 사랑해주시고, 아껴주 시길 바라며, 저 또한 KOSCI에서 얻는 행복의 원천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