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KOSCI 추계학술대회가 지난 10월 17일(토)에 열렸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KOSCI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여서 더욱 뜻 깊었던 것 같습니다. 부득이하게 참석하지 못하셨던 분들을 위해 그날의 모습을 전해드립니다.

이 날의 첫 번째 케이스 발표자였던 유진영 선생님 (서울의대), 건너편에 좌장이셨던 이활 교수님 (서울의대)의 모습도 보입니다.

두 번째 케이스 발표자인 임동진 선생님 (연세의대)과 패널이었던 황성호 (고려의대), 김은영 (전북의대) 선생님의 모습이 작게나마 보입니다. ^^

토의 시간. 전은주 선생님 (서울의대)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있는 여러 심영회 선생님들

두 번째 session에서 ASCI회장이신 최연현 교수님 (성균관의대)께서 축사를 전하고 계십니다.

이어진 KOSCI회장 이종민 교수님 (경북의대)의 축사

명강의를 들려주고 계신 임태환 교수님 (울산의대)

심영회의 역사에 대해서 알려주고 계신 심영회 홍보이사이자 20년사 편집장이셨던 이배영 교수님 (가톨릭의대)
|
|

KOSCI 총무, 용환석 교수님 (고대의대)의 심영회의 현재에 대한 발표

기획이사, 최상일 교수님 (서울의대)의 심영회의 미래에 대한 발표가 이어지고

네 분 패널 선생님들의 열띤 토론이 있었습니다. 좌측부터 조영준 (건양대), 박성훈(원광대), 전은주 (서울대), 서재승 (G샘병원).

유쾌하게 심영회의 기념비적인 역사를 풀어가시는 추기석 교수님 (부산의대)

심장영상 분야의 현재의 연구 경향에 대해 설명 중이신 정정임 교수님 (가톨릭의대)

임팩트 팩터가 높은 연구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를 하신 허진 교수 (연세의대) 패널로 참석하셨던 교수님들. 좌측부터 진공용 (전북의대), 권우철 (원주의대), 유승민 (차의과대)

행사를 마치며 단체사진을 찍고 만찬장소로 이동하였습니다.
|